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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리미엄 시대 주목받는 ‘레지던스’, 초저금리 기조 장기화 및 잇따른 부동산 규제 속 투자대안

승인 2020-09-15 11:39:18

아파트와 호텔의 장점을 합친 신 주거공간으로 실수요자 관심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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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경제 이승원 기자]
올해 트랜드 이슈인 ‘편리미엄(편리함_프리미엄)’을 대표하는 새로운 주거트랜드로 생활형 숙박시설(이하 레지던스)이 신개념 주거공간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레지던스는 아파트와 동일한 주거 생활이 가능함과 동시에 호텔에서나 누릴 수 있는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되는 곳으로, 그 어떤 주거형태보다 편의성이 높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공급되는 단지들은 아파트 못지않은 내부 설계에 커뮤니티, 첨단 시스템까지 적용하는 등 상품성을 끌어올리면서 거주하기 좋은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과거 투자처로만 인식되던 레지던스가 대출규제로 자금 부담이 가중되고, 청약통장 사용이 더욱 까다로워진 요즘 3040세대 중심으로 새로운 내 집 마련 대안처이자, 세컨드 하우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저금리 기조의 장기화와 맞물려 주택 규제까지 강화되자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청약규제, 대출규제, 취득세 중과 대상에서 제외되는 레지던스에 대한 관심도가 투자자뿐만 아니라 실수요자들에게도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수도권 대부분 지역에서 분양권 전매제한 강화 규제가 시행되고 있지만, 레지던스는 규제에서 자유로운 부동산 상품으로 청약 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나 청약할 수 있고, 대출 규제에 자유로우며, 취득세 중과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또한, 6·17대책 이후 인천·경기 등 수도권 대부분 지역에서 분양권 전매제한 강화 규제가 시행되고 있지만 레지던스는 규제지역에 있더라도 전매제한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다.

이에 분양 시장에서도 레지던스가 선전하는 모습이다. 지난 7월 신세계건설이 부산 해운대구에 공급한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하이엔드 주거상품이라는 점이 강조되며 큰 인기를 끌었고, 청약에서 평균 38.87대 1, 최고 266.8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달 대우건설이 경기 안양시에 분양한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도 높은 주거가치를 인정받아 평균 121대 1의 청약경쟁률로 마감되었고,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역시 이번달 9월에 평균 경쟁률 107대1, 최고 경쟁률 1397대1로 청약을 마쳤다.

이렇다 보니, 현대건설이 인천시 중구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스테이’도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특히, 이 단지는 입지, 상품, 브랜드 삼박자를 모두 갖춘 고품격 주거상품으로서 분양시점부터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왔기에 잔여호실의 경우에도 빠른 속도로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2층 2개 동, 원룸형 타입 전용면적 22~33㎡ 987실, 패밀리형 타입 전용면적 72~81㎡ 280실로 총 1267실이다.

대세로 떠오른 ‘편리미엄’ 단지의 대표주자라고 불리울 만큼 삶의 질을 올려주는 상품성도 두드러진다. 가구별 평면이 다양하게 구성돼 있고 풍부한 수납공간과 서비스 발코니가 제공된다.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스테이’의 패밀리 타입에는 침실 3개에 발코니까지 구성해 공간에 여유를 더했고, 현관에는 취미생활을 위한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는 워크인 공간이 설치된다.

‘호텔 같은 집, 집 같은 호텔’을 표방하며, 단지 내에서 비즈니스, 레저, 여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들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단지 내 오피스 공간, 비즈니스 룸이 마련될 예정이어서 재택근무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입주민 전용 레스토랑과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 연습장, 와인북라운지, 게스트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 24시간 컨시어지 서비스를 비롯한 룸클리닝, 드라이클리닝, 발렛파킹 등의 생활서비스(일부 유료서비스 포함)가 제공될 예정이며, 단지 내 프라이빗 창고, 택배 보관실, 24시간 배달되는 신선식품을 보관할 수 있는 냉장 택배 보관실 등 생활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조성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발표한 ‘2019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브랜드파워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인지도, 선호도, 브랜드가치, 구매희망 브랜드 등 4개 부문 응답률을 합친 종합순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구로구 새말로 신도림 테크노마트 3층과 인천시 미추홀구 미추홀대로에서 각각 운영 중이다.

분양 홍보관은 사전예약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며, 분양 홍보관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위생관리 및 방역을 철저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승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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