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1.04.19(월)

비규제지역에 상대적으로 집값이 저렴하고 교통여건이 좋아지는 이천 주목

center
[글로벌경제 이승원 기자]
부동산 규제가 비껴간 이천에 수요자가 몰리며 집값이 들썩이고 있다.

수도권 비규제지역인 이천으로 수요자 쏠림현상이 두드러지면서 자연스럽게 6.17 부동산 대책 전 시세 대비 가격 상승으로 연결되고 있는 것이다.

업계에서는 비규제지역은 대출 규제가 덜해 자금마련이 상대적으로 용이한데다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도 짧아 시세차익 실현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 집 마련 수요와 투자 수요가 일제히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살펴보면 안흥동 초고층 주거복합타운에 자리한 ‘이천 롯데캐슬 골드스카이’ 전용면적 84㎡ 아파트가 지난 7월 4억 9900만원에 거래되면서 지역 최고가를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천의 한 중개업자 A씨는 “이천 부동산은 정부의 규제에서 비껴가면서 내집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진 모양”이라며 “인기가 높은 단지들은 웃돈이 붙어 실거래되면서 지역 내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이천은 비규제지역이라는 장점 외에도 산업기반도시로 수요가 탄탄하고 개발호재로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돼 집값이 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본다.

현재 이천시는 현대 엘리베이터, SK하이닉스, 신세계 푸드, OB맥주공장, 신세계 등 대기업 21개 업체가 자리잡고 있으며 1만7000여개가 넘는 중소 기업들이 있어 탄탄한 수요층을 형성하고 있다.

여기에 SK하이닉스가 10년간 20조원을 투자해 공장을 증설할 예정이어서 수요는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또한 경강선 복선전철 및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 전용도로 개통 등으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

이렇게 이천의 부동산이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에 관심이 높아지는 모양새다.

이천을 대표하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나고 있는 안흥동 초고층 주거복합타운에 들어서는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는 18일 모델하우스 문을 열고 마지막 조합원을 모집한다. 이미 모델하우스 오픈 전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는 이천시 안흥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최고 49층, 6개동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단일 84㎡ 아파트 945세대(예정)와 오피스텔 82실(예정), 총 1027세대(예정)와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로 선보여진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없으며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과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자금 부담없이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조합원 가입은 무주택자이거나, 국민주택규모(85㎡) 이하 1주택 소유한 세대주까지 가능하다.

지난 7월 1일 지구단위계획구역결정고시가 완료돼 사업이 문제없이 진행될 수 있는 여건이 확보된 상태다.

또한 97% 토지소유권을 확보하는 등 사업 지연 등의 문제가 말끔하게 해결된 현장으로, 아파트 건립도 초읽기에 들어갔다. 조합원 모집이 완료되면 사업승인 및 착공 후 일반 분양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는 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중부대로(42번 국도), 3번 국도 등이 인접해 도심으로 접근이 편리하다. 도보로 이천종합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고, 경강선 이천역이 반경 2km 내에 있다.

주변으로 안흥초, 이천중, 이천제일고가 있으며 이천 청소년문화센터, 시립도서관, 교육복합시설 예정부지가 근거리에 있다.

도보 거리에 롯데마트가 있고, CGV, NC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과 이천 시청, 세무서, 경찰서, 지방법원 등 공공기관도 인접해 있다. 복하천 수변공원, 안흥유원지, 이천온천공원, 온천지구 등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단지 내 상업시설도 함께 구성돼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할 예정이다. 대단지에 걸맞은 넓은 부지를 활용해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단지 곳곳에 다양한 초목을 식재한 테마가든을 비롯해 어린이놀이터, 쉼터 등 조경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실내는 4베이, 3면개방, 거실 2면개방 등 타입에 따라 다양하게 계획해 쾌적하고 넓게 생활할 수 있는 주거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펜트리, 드레스룸, 현관 수납공간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모델하우스는 9월 18일 오픈예정이며, 이천시 중리동에 마련돼 있다.

이승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