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10.29(목)

-양이원영·안호영 국회의원,환경부 공동 주최

center
[글로벌경제신문 양윤모 기자]
환경부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인 양이원영·안호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실과 함께 3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우리나라 과대포장 문제를 진단하고, 포장재 감축을 위한 개선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하는 '과대포장 줄이기를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홍정기 환경부 차관을 비롯해 양이원영 의원, 제조업계, 유통업계, 전문가, 시민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오재영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센터장의 '국내외 친환경 포장 기술과 정책 동향'을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이 '시민사회 입장에서 바라본 우리나라 과대포장의 현실과 개선방안'을 발표했으며,예현숙 피앤지(P&G) 상무가 '친환경 포장을 위한 실제 업계의 추진 현황'을 발표 했다.

또한,신양재 한국포장학회 회장의 사회로 이채은 환경부 자원순환정책과장, 이광림 한국체인스토어협회 상무, 유봉준 한국식품산업협회 본부장, 김남수 애경산업 본부장, 김미화 자원순환사회연대 이사장, 서종철 연세대 교수 등이 토론에 참석 했다.

홍정기 환경부차관은 "과대포장 줄이기는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필수 과제"라며 "이번 토론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최근 논란이 됐던 재포장 금지 제도를 성공적으로 시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2020.07.03

양윤모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yym@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