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09.21(월)
center
[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지난 14일, 국내 블록체인 프로젝트기업 슈콘(SUCON)과 SBT가 블록체인플랫폼개발 및 전반적인운영에 관하여 전략적인 업무협약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SUCON의 SBT의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블록체인사업에 적극 지원 및 플랫폼관련 제작 및 유지보수에 파트너관계로서 상호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슈콘은 지난 12월 국내 최대 아웃소싱 플랫폼 '크몽'에서 6개월만에 IT 계열에서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어워즈 신인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바 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드론, 3D,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하는 프로그램과 플랫폼 등의 공적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SBT는 글로벌엔터프로젝트 SBP를 진행하는 기업으로서 최근 걸스데이, 홍수아 등을 배출해낸 드림티엔터테인먼트 루브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엔터기획사 및 기부단체들과의 파트너십을 가지면서 빠르게 성장하고있는 블록체인기업이다.

한편, SBT에서 진행하는 SBP프로젝트는 지난 10일 암호화폐거래소 OKEx Korea에 상장하였으며 SBT재단측에 따르면 "1월 말 플랫폼 오픈과 함께, 글로벌대형거래소상장도 빠른 시일내에 상장할 수 있도록 긍정적으로 검토중이다"라는 의견을 덧붙였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