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19.09.15(일)

-사진예술 분야에 획기적 발전을 기대

[글로벌경제신문 양윤모 기자]
페이즈원 한국 공식수입원 ㈜케이피유어스 (대표 박무웅)가 덴마크 페이즈원에서 세계 최초의 디지털 통합형 필드카메라로 새롭게 발표한 신제품 ‘XT 카메라 시스템 “의 공식 런칭을 발표했다. XT는 모듈형 디지털 필드카메라로서 풍경사진분야의 새로운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되는 전문가용 카메라이다.

center
XT_Camera_System_Group


페이즈원 IQ4 무한 플랫폼의 성능과 광학품질의 정수인 로덴스톡 렌즈를 결합함으로써 XT는 현재까지 디지털 방식으로 가장 강력하면서도 소형화된 필드 카메라이며,뛰어난 이미지 품질과 완벽한 기술이 통합된 XT는 다재다능하고 유연하며 사용하기가 매우 직관적이다.

center
XT_Front_32mm


페이즈원 프로덕트 매니저 Drew는 "XT는 직관적 제어 기능을 갖춘 가장 작은 패키지로, 가능한 최고의 구성 요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력과 이미지 품질 모두를 향상시키도록 설계되었으며, 이 모든 기능을 통해서 촬영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center
XT_IQ4_Rear_30_Reuben_Wu


케이피유어스 박무웅 대표는"기존의 풀프레임 중형카메라는 훌륭한 이미지 품질을 보장받을 수 있지만, 장거리 여행 촬영에서 무게와 부피로 인해 사진가에게 큰 부담이 되었습니다. 사진작품으로서의 진정한 이미지 품질과 편리한 촬영을 위해 설계된 XT 카메라를 통해서 사진작가는 촬영을 즐기면서 완벽한 사진 품질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center
XT_IQ4_Rear_Reuben_Wu


XT 카메라는 무한플랫폼이 내장된 IQ4의 3가지 시리즈로 출시되었으며, XT 카메라 본체는 IQ4 전용으로서 직관적 인체공학적 기능과 듀얼액션 셔터 버튼 등의 컨트롤 기능으로서 미래 확장성을 고려하고 사용자 맞춤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center
XT_Top_View


렌즈는 로덴스톡 23mm, 32mm, 70mm 3종류가 먼저 출시되었으며, 카메라의 X축과 Y축 모두에서 24mm 시프트 무브먼트를 통해서 원근감 왜곡 교정을 할 수 있다. 또한 파노라마/스티치를 통해서 엄청난 규모/해상도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2019.09.11

양윤모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yym@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5주년 축하 초연결시대, 이동통신 3사 생존전략 기획/디지털 금융시대 앞당긴다 한국경제, 글로벌경쟁력 점검 긴급진단/ 위기의 K바이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한창호 글로벌경제연구소장의 '따뜻한 기업을 찾아서'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