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2.20(목)
center
실물경제 연동 암호화폐 지갑 ‘에어월렛(대표 이재강)’이 4일부터 11일까지 약 8일 간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IDCM코리아에서 에어월렛 토큰(AIR) 2차 판매를 진행한다. / 사진 출처 = 에어월렛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실물경제 연동 암호화폐 지갑 ‘에어월렛(대표 이재강)’이 4일부터 11일까지 약 8일 간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IDCM코리아에서 에어월렛 토큰(AIR) 2차 판매를 진행한다.

지난 3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트래빗에서 진행된 1차 토큰세일 시 종료 3일을 앞두고 ‘완판’기록을 세운데 이어, 글로벌 거래소 IDCM에서 각종 구매자 혜택과 함께 2차 토큰 판매가 개시될 예정이다.

이번 IDCM 에어월렛 토큰 세일은 총 4억 AIR 분량의 규모로 이루어진다. 구입한 토큰으로 암호화폐 거래는 물론 에어월렛 지갑 내 탑재된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내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판매 기간 중 가장 많은 AIR를 구매한 구매자 5인에게 총 상금 750만 AIR를 추가 지급하는 ‘구매왕 이벤트’와, 25만 AIR 이상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총 상금 250만 AIR를 증정하는 ‘선착순 이벤트’가 동시 진행된다.

에어월렛은 에어드롭 및 바운티 시스템을 기반으로 암호화폐 지갑, 거래소 포트폴리오, 스마트 포스트 쉐어링,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보상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스마트 포스트 셰어링과, 암호화폐 지갑에 쇼핑몰 기능을 탑재한 마켓플레이스는 타 지갑 서비스와 가장 큰 차별점이다.

또한, 암호화폐를 활용한 실물경제 실현을 위해 에어월렛은 ‘도비거래소’, ‘VA글로벌’ 등 글로벌 기업들과 활발한 협업을 추진중이며, 지난 2월 금융플랫폼 ‘메이커다오’와 개발협력을 체결, 암호화폐 담보대출 서비스인 ‘CDP 스마트 컨트랙트’를 한국 암호화폐 지갑으로는 최초로 탑재하여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있다.

에어월렛 이재강 대표는 “다소 차분해진 암호화폐 시장 분위기 속에서 지난 트래빗 토큰 세일 조기 완판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2~4차 후속 토큰 세일 또한 긍정적 성과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삼성전자, 카카오 등 기성 기업들이 연 이어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를 론칭하고 있는 가운데, 에어월렛은 ‘사용자’에 초점을 맞춘 가장 실용적인 암호화폐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

에어월렛은 4월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소통형 밋업을 개최하며, 올 2분기 내 에어월렛의 첫 상용 버전인 ‘MVP’를 출시할 예정이다.

안종열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