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ASSA ABLOY, 글로벌기업으로부터 산업용 고속자동문·스피드도어 대량 수주
KAD-ASSA ABLOY, 글로벌기업으로부터 산업용 고속자동문·스피드도어 대량 수주
  • 승인 2018-12-13 13:4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글로벌경제신문 조병호 기자] 최근 KAD-ASSA ABLOY는 글로벌 자동차 업체와 150대 공장자동문 설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베트남에 진출한 글로벌 자동차 업체의 스마트 팩토리 구현을 위한 것으로 유럽산 설비와 고속자동문과의 연동을 통하여 유럽과 똑같은 품질의 자동차를 생산하는 것을 주목표로 하고 있다.

KAD-ASSA ABLOY 해외 법인의 한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산업용자동문 시공 및 AS 능력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얻은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계약들이 스피드도어 종주국인 유럽에서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유럽 자동차 업체들에게 KAD-ASSA ABLOY의 공장자동문 시공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계약 건은 공장의 빠른 완공을 위하여 한 달 내에 모두 진행되어야 하는 난이도 높은 프로젝트였다. ASSA ABLOY는 전 세계 4만9천 명의 직원, 9조5천억 원의 매출과 함께 8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도어 전문 기업으로 세계 최초의 하이스피드도어 ‘Albany’, 오버헤드도어 ‘Crawford’, 광폭 고속자동문인 ‘Megadoor’ 등 글로벌 브랜드를 소유한 혁신적인 기업이다.

ASSA ABLOY 그룹은 혁신기업 순위 포브스(Forbes) 랭킹에서 매해 100위 안에 랭크되어 왔으며, 올해는 78위에 올랐다. KAD-ASSA ABLOY는 ASSA ABLOY의 한국 법인으로 현재 KAD series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KAD-ASSA ABLOY의 관계자는 “전 세계 ASSA ABLOY 소속 기업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2018년 말에는 신형 산업용도어, 공장자동문으로 소속 기업들과 함께 독일에서 열리는 전시회에 참가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