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09.21(월)

고용노동부-기업가정신-한국산업인력공단, ICT 옴니채널 유통·물류 전문인력 양성 과정 수료식

center
[글로벌경제신문 김동준 기자] 청년취업아카데미 'ICT기반 옴니채널 유통·물류 전문인력 양성과정' 50명 연수생 중 45명이 취업에 성공해 최종 수료했다.

7일 기업가 정신은 서울 종로구 흥국생명빌딩에서 지난해 12월부터 60일간 총 435시간의 교육과정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진행했다.

전국 12개 대학교 졸업예정자들이 참석한 이번 청년취업아카데미는 머니투데이 교육법인 (주)기업가정신과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함께 운영한다.

이번에 취업에 성공한 수료생 중 10명은 (주)위드이노베이션, BGF리테일, 국순당, 더와이파트너스, 통인무역 등 교육 관련 분야로 나섰다. 또 85% 이상 수료생이 희망기업에 지원해 1차 서류 합격 후 면접을 준비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40여 명의 수료생이 참석했으며 수료증 수여식을 비롯해 지난달 진행한 취업계획서 및 자기소개서 공모전 우수작 발표와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최우수상에 김근아·김보현 학생이 우수상은 이나연 학생 외 3명이 받았으며 취업계획서 및 자기소개서 공모전 대상은 정용남·김찬우 학생이 차지했다.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지급됐다.

특히 공로상·개근상·공모전 대상 등 트리플 크라운에 오른 정용남(국민대 법학과) 학생은 지원한 희망 기업으로부터 서류 합격통보를 받아 주위 학생들에게 축하와 부러움을 받기도 했다.

정용남 학생은 "그동안 유통·물류 관련 아르바이트 경험은 많았지만 전문지식은 부족해 막상 취업에는 자신이 없었다"며 "이번 청년취업아카데미에서 실무에 필요한 지식 습득은 물론 현장실습, 자기소개서 작성 강의와 모의 면접 등 훈련이 취업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김보라 기업가정신 실무책임자는 "두 달 넘게 교육을 받으며 고생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모두 원하는 기업에 최종 합격하길 바라며, 취업 연계 등 후속 지원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다음 기수에도 체계적인 직무교육과 기업 연계형 취업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연수생 모집에도 많은 지원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기업가정신은 다음 달 7일부터 2018 청년취업아카데미 ICT기반 옴니채널 유통·물류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시작해 취준생을 대상으로 연수생을 모집 중이다.

김동준 기자 news@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